윈도우10 Ink 업그레이드 후 바뀐 부분 안내

ICT 활용

윈도우10 Ink 업그레이드 후 바뀐 부분 안내

정사열 2 717 3 0

제가 태블릿 활용 게시글 올린 이후 윈도우10의 업데이트로 Ink 관련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Ink 아이콘을 찾아 클릭하면 예전과 달리 Whiteboard와 전체화면 캡쳐가 나타납니다.

 

tab001.jpg

 

Whiteboard를 클릭하면 흰색 전자칠판이 나타나서 글씨를 그리거나 그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바탕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왼쪽에서부터 붙여넣기, 이미지추가, 메모추가, 텍스트추가, PDF추가, 자세히(메뉴)가 있고 각각을 클릭하여 다양한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각 요소를 클릭하면 색깔, 크기, 각도 등을 수정할 수 있고요.

하단의 전자펜들을 눌러 색깔을 정하거나 한번 더 눌러 굵기를 정하고 손글씨를 쓸 수도 있지요. 상단 오른쪽에 공유할 사람을 추가하거나 메뉴를 눌러 저장, MS Teams에 공유, 캔버스지우기, 피드백보내기 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을 클릭하여 다양한 시도를 하며 감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tab005.jpg

 

왼쪽 상단의 화살표를 눌러 빠져나가면 그동안 만든 Whiteboard들이 보이고, 새 화이트보드 만들기를 눌러 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tab003.jpg

 

Ink 아이콘을 눌러 전체화면캡쳐를 선택하면 현재 컴퓨터 화면이 캡쳐되고 그 위에 글씨를 쓸 수 있게 됩니다.

학습지나 교과서 시디 화면 등을 띄워놓고 캡쳐해서 손글씨를 쓰며 설명할 때 좋습니다.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저장, 공유, 인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tab004.jpg

2 Comments
grimm33 04.01 14:18  
궁금증을 해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럼에도 글씨가 끊어지지 않고 이어서 엉망으로 씌어지는 것은 저의 펜이나 사용능력부족 문제인거겠네요..
고효완 04.02 01:06  
와~♡ 이런기능이 있었군요  옛날 proshow가
생각이나네요.  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