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호(2020년 12월)
016 KETG는 지금!?
018 캘리그래피 에세이
수저통
김지탁
020 ET Hot Issue – 2021학년도 미리 대비하기 1
2021학년도 영어 수업 대책 미리 세우기
정사열 | 서울 난우중
030 ET Hot Issue – 2021학년도 미리 대비하기 2
온라인 수업 평가 데이터들을 엑셀로 신속 통쾌하게 처리하기
정사열 | 서울 난우중
039 ET Hot Issue – 2021학년도 미리 대비하기 3
DDR과 Pump It Up, 그리고 Ambalco-게임으로 하는 실내운동
정사열 | 서울 난우중
048 수업돌아보기
올해의 공간혁신수업 실패기
김태민 | 부산 부경고
053 읽기와 쓰기
한 학기 영어 원서 읽기
김보경 | 울산 약사고
059 수업의 틀을 흔들어보자
‘구글미트’로 말하기 활동을 해보았어요
강윤희 | 서울 선유중
067 2020 수업 이야기
내가 시도한 원격수업 (2)
최종우 | 서울 이화여고
073 온라인 수업과 영어교육
Environmental Project Based Learning(구글클래스룸 기반)
김현수 | 서울 영등포여고
087 스마트폰 활용수업 67
Vita – 다재다능한 완전 무료 동영상 편집 앱
정사열 | 서울 난우중
098 좌충우돌 Slow Reading 적용기
슬로리딩은 천천히 ‘읽기’에서 끝나지 않는다
임채정 | 통영 충무고
104 영어수업에 인권 적용하기(번외편)
Storypal을 이용하여 펜팔 하기
김민지 | 부산국제고
110 12월의 IT이야기
12월의 앱에 대한 사소한 이야기
김태민 | 부산 부경고
112 어서와! 영재교육은 처음이지?
인문·사회 영재학급 운영하기
박은희 | 부산 강서고
117 맥시멀리스트의 제로웨이스트 도전기
학교에서도 제로웨이스트를!
이유진 | 울산영어교사모임
123 12월의 팝송
Bad Day by Daniel Powter
이현정 | 서울 구로고
130 머신러닝을 이용한 언어 분석 및 활용
품사 태깅
김영우 |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136 영어교사들을 위한 인지언어학 이야기 62
틀 의미론(Frame Semantics) 소개 (3)
김성우
140 신영연의 보물 × 교재의 힘
등장인물의 감정을 담은 Retelling
椎原 美幸(시이하라 미유키, 나가사키현 고토시 시립 나루중학교), 번역: 김방연 부산영어교사모임
144 CATS #4
“Goodbye,
my name is Baron, Aron, Chorong”
주니스타
148 Essay
Peeping through millennium generation’s
lifestyle
김진현 | 여수 충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