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board PDF - 윈도우10의 무료 PDF 판서 도구

ICT 활용

Drawboard PDF - 윈도우10의 무료 PDF 판서 도구

정사열 1 460 0 0

Drawboard PDF는 윈도우10용 PDF 주석 및 판서 도구입니다.

PDF 문서를 열어서 다양한 주석을 달거나 강조 표시를 하며 설명을 할 때 유용하며, 무료지만 기능이 많고 필기감이 자연스럽고 깔끔합니다. 

 

drawpdf001.jpg

 

https://www.microsoft.com/ko-kr/p/drawboard-pdf/9wzdncrfhwqt?activetab=pivot:overviewtab를 클릭하면 윈도우10의 스토어가 열려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윈도우10 시작메뉴에서 Microsoft Store를 선택하고 Drawboard PDF를 검색한 다음 설치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drawpdf002.jpg

 

설치 후 실행하고 Open을 클릭하여 PDF 파일을 불러오면 왼쪽 탭에 올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맨 왼쪽 육각형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를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메뉴의 맨 위에 보이는 아이콘은 문서 탭으로 각 문서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열린 문서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페이지 탭으로 현재 열린 문서의 페이지들을 보여줍니다.

그 아래에는 문서옵션 탭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주석을 단 PDF를 저장, 인쇄, 공유, 페이지조작(삽입, 회전 등)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drawpdf003.jpg

 

PDF 문서를 열면 오른쪽에 원형 팔레트가 보입니다. 마우스로 펜이나 형광펜 등을 클릭하고 주석을 달거나 첨삭을 하면 되지만,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필기를 위해서는 펜 필기가 가능한 윈도우10 노트북이나 태블릿, 또는 펜태블릿이 연결된 컴퓨터에서 디지털 펜을 활용하여 필기를 하는 것이 좋겠지요. 필기감이 좋고 글씨가 깨끗하게 써집니다.  

 

drawpdf004.jpg

 

팔레트의 각 메뉴의 가장자리 화살표를 클릭하면 세부 선택을 할 수 있고, 한가운데 화살표를 선택하면 이전 팔레트로 돌아갑니다. 펜의 경우 색깔, 굵기, 불투명도 등을 설정할 수 있지요.

고급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패널이 열려 보다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drawpdf005.jpg

 

다시 원형 팔레트로 돌아가려면 맨 아래 육각형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이 직관적이어서 누구나 한두 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컴퓨터에 펜태블릿을 연결하여 첨삭 설명을 하는 경우 매우 훌륭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기능이 많으면서도 사용이 편리하고 작동이 아주 매끄럽네요.

펜 사용이 가능한 윈도우10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는 선생님들께서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교실 수업 중 교과서나 지도서, 수업자료 등의 PDF를 열어 첨삭 설명

- 온라인 화상수업 중 PDF에 첨삭 설명

- PDF에 첨삭 설명하며 화면 녹화하여 강의 동영상 제작

- PDF 학습 자료에 주석을 달아 저장한 후 학생들에게 사전 학습 자료나 복습 자료로 제시 

1 Comments
정사열 06.05 11:42  
Ctrl키를 누르고 마우스 스크롤하면 PDF 문서를 자유롭게 확대 축소할 수 있는데요, 주석도 함께 확대 축소가 되어서 위치가 유지되니 참 편리합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