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호(2021년 9월)

지난 회지 목차

211호(2021년 9월)

kopro 0 2101 0 0

cover.jpg

 

 

 

 

008 KETG는 지금!?

 

012 A Teacher’s Poem

정답을 구하시오

박일환

 

014 ET Hot Issue-Differentiated Teaching: Make the Most of What Students Have

개별화 수업과 개인별 수업의 차이 및 관계

홍완기

 

022 ET Hot Issue-Differentiated Teaching: Make the Most of What Students Have

손쉬운 영어 수업 다변화 방안

정사열(서울 영어교사모임)

 

038 ET Hot Issue-Differentiated Teaching: Make the Most of What Students Have

DI 수업 사례 - 선택은 우리 아이들을 춤추게 한다

정사열(서울 영어교사모임)

 

045 ET Hot Issue-Differentiated Teaching: Make the Most of What Students Have

Task Card를 활용한 DI 수업 방안

정사열(서울 영어교사모임)

 

049 영어수업속 세계시민교육

세계시민교육을 바탕으로 교과서 재구성하기(4)

부산 영어교사모임

 

057 프로젝트 수업과 평가

Main Course or Dessert Project? - 1학기 수업을 돌아보며

김보경(울산 영어교사모임)

 

068 ET Planner 2021 활용

9이주의 활동해설

정사열(서울 영어교사모임)

  068 Drawing Quiz

  074 Celebrity Game

  078 Dear Object

  080 Action Speed Game

  084 Airplane

  089 Grammar Maze

  096 Repeat from Memory

 

 

100 영어과 이해중심 교육과정 적용 가능성 탐구 1

외국어로서의 영어교과의 빅 아이디어 또는 영속적인 이해에는 무엇이 가능한가?

홍완기

 

115 수업의 틀을 흔들어보자

2학기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어요

강윤희(서울 선유중)

 

123 삶이 있는 영어수업

Unsung Heroes(플립그리드를 활용한 말하기 평가)

김현수(서울 영등포여고)

 

133 Smart Learning 72

Discord - 쉽고 빠른 실시간 소통 A. 학생 개별 지도 및 상담

정사열(서울 영어교사모임)

 

143 좌충우돌 Slow Reading 적용기

학생부 절대 강자, 슬로리딩

임채정(경남 충무고)

 

150 민지’s 북살롱

Frankenstein

임설화

 

154 외국어 학습

성적표는 피드백을 집어삼킬 것인가

펭민

 

159 IT-Story

..릿 : You! 같이 IT이야기 해볼까요새로운 공간에서의 새로운 삶으로! 메타버스!

김태민(부산 부경고)

 

163 9월의 팝송

Tiny Riot - Sam Ryder

이현정(서울 구로고)

 

170 인공지능기술의 활용 1

텍스트 생성과 영어 글쓰기

김영우(서울대학교)

 

175 영어,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다

형식과 맥락, 그리고 문법교육

김성우

 

178 신영연의 보물 × 교재의 힘

Black Lives Matter에서 펼쳐지는 배움 - 미국 사회와 역사, 그리고 우리

菊地 子(키쿠치 · 케이코, 사이타마현 · 릿쿄 대학/다이토 문화 대학)

번역: 김방연(부산영어교사모임)

 

183 Hello, my name is

#9. Before and After

#10. Smombie

IKJUN

 

186 교단 일기 #3

생태교육, 더 늦기 전에...

박은희(부산 강서고)

 

192 Essay

순천 일본 요새와 고니시

김진현(여수 충무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