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play의 Groups와 Tickets 메뉴 문제

충북

Educaplay의 Groups와 Tickets 메뉴 문제

정사열 3 273 2 0

Educaplay 계정을 제가 새로 만들어보니 어제 모임에서 문의하신 선생님들 말씀대로 Groups와 Tickets 메뉴가 없네요.

이 서비스가 시작한지 10년 가까이 되는 것 같은데요, 

올해 초에 만든 제 계정에는 두 메뉴가 있고 학급 개설도 가능한데 새로 만든 계정에서는 없어진 것을 보니 서비스 개편을 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연계하면서 유료만 두 메뉴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아닌가 싶어요.

 

대신에 계정이 없는 학생들도 교사가 링크한 Activity나 Challenge에 자기 이름을 넣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아요.

로그인하지 않은 학생들이 교사가 보낸 Activity 링크를 열면 Start 버튼 바로 위에 이름을 넣을 수 있다는 부분을 클릭하여 자신의 이름을 식별 가능한 형태(학번+이름)로 넣으면 나중에 교사가 엑셀로 결과를 내려받아 확인할 때 좋겠지요.

 

Educaplay쪽에 문의글을 보냈으니 조만간 응답이 오면 선생님들께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모임 늦은 밤까지 함께 하시느라 수고하셨어요~

3 Comments
오민정 04.03 14:18  
저는 프리미엄 결제 했는데도 그 두 메뉴가 안보이는 걸로 봐서 아마 개편하면서 아예 없앤 건 아닌가... 그런 생각도 드네요. 저도 문의해 볼 생각이었는데 정사열 선생님께서 이미 문의하셨다니 결과 알려주실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 늦은 시간에 일주일의 피로가 몰려오는데도 이번주 역시 유쾌하신 선생님들과 깊이 있는 이야기들이 오고가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다음 모임도 기다려집니다. 감사합니다!!!
정사열 04.03 15:47  
그렇군요. 아마 일시적인 개편 작업 중 오류일 수도 있어요. 원래 기능이 함부로 없애기엔 매우 아까운 핵심 기능이라 복원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은경쌤 04.05 08:47  
음, 무척 기쁩니다~ 음, 제가 동(?)손이어서 그런 건 아니군요 ^^ 고맙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